메뉴 검색
Top
메뉴 닫기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
삼천리, 기술교육 통해 도시가스 안전관리 역량 강화 2024-04-18
KHRD info@khrd.co.kr

▲ 삼천리 안전관리담당 직원들이 정압기, 배관 제조사에서 기술교육을 받고 있다. (사진 출처: 삼천리)




삼천리가 직원 50여 명을 대상으로 지난 4월 9일과 17일 양일에 걸쳐 가스 공급 주요 시설물인 정압기, 배관 제조사를 방문해 기술교육을 진행했다.


삼천리에 따르면, 삼천리 직원들은 지난 9일 정압기 제조사를 방문해 정압기의 역사와 종류, 타 도시가스사의 정압기 현황 및 제조 공정, 자재 검수 방법, 설치 공사 시 주의 사항 등의 내용을 교육받았다.


이어 17일에는 가스 PE배관 및 밸브 제조사를 방문해 공사 자재 수급 현황과 공급 체계 교육, PE 배관 생산라인 견학 및 PE 배관 융착 시연 등을 진행했다.


삼천리는 안전관리 시설물에 대한 직원들의 이해도를 높이고, 안전 관리에 더욱 만전을 기하기 위해 해당 프로그램을 기획, 운영해 오고 있다.


이번 교육 프로그램에 처음 참여한 직원들은 “도시가스 안전관리 업무를 진행하며 가스 공급 주요 시설물인 정압기와 PE배관을 자주 접하지만 그 제조 과정을 직접 본 것은 처음이었다.”며 “시설물의 특징을 깊이 이해하게 된 것은 물론 타 도시가스사의 정압기 현황과 특징도 함께 살피면서 안전관리 이해의 폭을 넓히는 데 큰 도움이 되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삼천리 관계자는 “삼천리는 현장 안전관리 업무에서 한 치의 오차 없이 임무를 수행할 수 있도록 다양한 도시가스 기술교육을 제공해 임직원의 안전관리 업무 숙련도를 향상시키고 있다.”며 “도시가스 업계 최초로 설립된 트레이닝센터를 통해 현장과 동일한 환경의 스마트 실습장에서 교육을 정기적으로 진행하고 있으며, 오랜 시간 도시가스 사업을 수행하며 쌓아 온 공급 기술과 운영 노하우를 직원들이 내재화할 수 있도록 사내 강사를 발굴하고 육성하는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