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1-10-25 10:09:56
기사수정

▲ 사진은 신입사원 교육을 맡은 한국공항공사 구성원이 신입사원 Reunion 교육 연수를 진행하는 모습이다. (사진 출처:한국공항공사)



지난 108일 전국 14개 공항을 운영하는 한국공항공사가 가상 공간을 통해 신입사원 교육 연수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한국공항공사에 따르면 올해 6월 말 입사한 공사 신입사원 94명은 이달 7-8일 이틀간 메타버스 플랫폼 게더타운에서 진행된 교육 연수 프로그램에 참여했다.

 

이는 팬데믹 이후 처음 마련한 메타버스 신입사원 교육이라는 데 의의가 있다.

 

사원들은 각자 집에서 웹캠과 마이크를 켠 채 게더타운에 접속했고, 실제 연수가 이뤄질 법한 강당 형태의 화면에 사원 한 명당 캐릭터 하나씩이 생성됐다.

 

이들은 캐릭터를 통해 자기소개를 하는 아이스브레이킹 시간을 가졌다. 교육에 참여한 이정인한국공항공사 상업시설부 주임은 다른 동기의 캐릭터와 마주보면 카메라와 마이크 기능이 자동으로 켜져 실제 얼굴을 맞대고 이야기하는 느낌이 들어 신기하고 재밌었다.”라고 말했다.

 

이어 5-6명씩 조를 나눈 신입사원들은 함께 한국공항공사 생활백서를 작성했다. 기안 작성·전표 처리, 부서 회의 등의 회사 생활 꿀팁을 나누며 서로 조직문화 적응을 도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hrd.co.kr/news/view.php?idx=505281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최신뉴스더보기
내부배너2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