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1-10-25 09:55:48
  • 수정 2021-10-25 10:10:53
기사수정


▲ KB국민은행 건강전략센터에서 김동진 원장이 구성원의 건강상담을 하고 있다. (사진 출처: KB국민은행)



KB국민은행은 지난 1015일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구성원 건강 관리를 위해 임직원 건강경영을 실천한다고 밝혔다.


국민은행은 지난해 기업건강경영문화진단에 참여해 구성원의 건강 상태와 관리프로그램 등에 대한 전문기관의 객관적 평가를 받은 바 있다.


이에 따라 올해부터 건강검진 필요 항목 추천과 상담을 강화하고, 혈압·혈당·체중 관련 이상 소견자 관리 프로그램모집 인원을 늘리는 등 신체건강 관리 지원을 확대하고 있다.


, 정신건강의 체계적 관리를 위해 상시관리, 진단, 상담, 치료연계 프로그램을 마련해 지원을 강화하고 있다.


국민은행의 건강 관리 프로그램의 변화는 구성원의 만족도 제고로 이어졌다. 1만 명이 넘는 구성원이 참여 중인 질환 예방프로그램 더 걷기(Move More) 캠페인의 경우 설문 참여자 중 93% 이상이 프로그램에 만족하고 있다고 평가했다. 87% 이상은 건강 관리에 도움이 된다고 답했다.


한편, 국민은행은 지난 5월 금융권 업무에 대한 이해도가 높은 전문의를 직접 채용해 구성원 신체·정신 건강 관리 기획과 추진을 총괄하는 CHO(Chief Health Officer) 역할을 수행하도록 했다.


건강전략센터조직을 신설해 간호사 및 전문심리상담사와 함께 전담팀을 이뤄 구성원 건강을 체계적이고 전문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hrd.co.kr/news/view.php?idx=505281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내부배너2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