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1-05-24 09:57:45
  • 수정 2021-05-24 23:43:58
기사수정

▲ 사진은 LG유플러스 구성원이 지난 5월 23일 ESG 교육을 시청하고 있는 모습이다. (사진 출처: LG유플러스)



LG유플러스가 지난 5월 23일 ESG 경영 이념을 전 구성원과 공유하고자 ‘ESG 정기 교육’을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ESG 경영의 중요성과 함께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해 주요 관리해야 할 이슈들과 정부에서 추진 중인 관련 제도 등 국내외 ESG 동향에 대한 강의가 진행됐다.


이번 교육은 전 구성원이 필수로 수료해야 하는 사내 학습 시스템을 통해 100%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달 9일까지 사업 부문에 따라 순차적으로 이뤄진다.


구체적인 교육 내용으로는 ▲인권경영 파트에서는 인권의 개념과 중요성, 국내외 법규 및 규제동향 ▲환경경영 파트에서는 기업의 사업 활동이 환경에 미치는 영향 및 시스템 구축의 필요성 ▲공급망 관리 파트에서는 공급망 전체의 성과 관리의 중요성 등 내용이 포함됐다.


강의를 통해 구성원은 기업이 추구하고자 하는 ESG 경영 이념과 더불어 비전과 가치를 파악하여 높은 업무 이해도를 가지며, 보다 업무에 적극적인 자세와 몰입을 증진했으리라 예상한다.


백용대 LG유플러스 CSR 팀장은 “최근 ESG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높아지고 이해관계자 요구가 증대됨에 따라, 모든 구성원이 공유해야 할 주제에 대한 교육이 중요해지고 있다.”며 “ESG와 관련된 국내외 동향과 현장 적용방안을 지속해서 공유해 ESG 경영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외에도 LG유플러스는 지난 11일 이사회를 통해 최고 심의기구인 ESG 위원회를 신설하는 등 ESG 경영 강화를 위한 움직임을 가속하고 있다. ESG 위원회는 환경, 안전, 사회적 책임, 고객가치, 주주가치, 지배구조 등 ESG 분야의 기본 정책과 전략을 수립하고, 중·장기 목표를 심의하는 역할을 맡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hrd.co.kr/news/view.php?idx=505248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최신뉴스더보기
내부배너2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