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1-04-13 14:08:37
  • 수정 2021-04-13 14:12:34
기사수정

▲ 사진은 한국금융연수원에서 농축협 데이터사이언스 실무교육을 실시하는 모습이다. (사진 출처: 농협)



농협중앙회 인재개발원이 디지털 혁신의 조직문화 구축과 더불어 구성원의 디지털 데이터 활용능력 향상을 위한 실무교육을 진행한다.


농협중앙회 인재개발원은 4월 12일부터 14일까지 서울 종로구 소재 한국금융연수원에서 농축협 구성원을 대상으로 데이터사이언스 실무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주요 교육내용은 데이터 사이언스 개론, 기초 프로그래밍, 데이터 분석 및 시각화, 데이터 사례를 활용한 데이터분석 등으로 구성됐으며, 디지털 전환시대에 걸맞은 데이터분석 실무인재 양성을 위해 마련됐다.


이번 교육은 무엇보다도 디지털 데이터를 업무 활용 역량을 중심으로 진행되었으며, 이에 따라 구성원은 디지털 혁신 실천을 위한 분석 능력을 향상했다.


농협중앙회 인재개발원에서는 데이터 분석에 관심 있는 전국의 농축협 구성원을 교육대상으로 선정했다. 또한, 오는 8월까지 총 3개 기수의 교육 운영을 앞두며 디지털 혁신의 조직문화를 선도하고 있다.


강석용 농협 인재개발원장은 “이번 데이터사이언스 실무교육을 통해 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디지털 인재를 양성해, 전국의 농축협 사무소에서 데이터 기반의 의사결정 역량이 강화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hrd.co.kr/news/view.php?idx=505239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최신뉴스더보기
내부배너2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