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1-03-25 10:04:00
  • 수정 2021-03-25 11:04:22
기사수정


▲ 포스코는 구성원이 혁신적인 사고를 지속할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을 제공하고 있다. 사진은 포스코에서 새롭게 개설한 `러닝플랫폼` 사이트 수강 강좌 목록이다. (사진 출처: 포스코)



포스코는 지난 3월 24일 구성원의 자기개발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온라인 학습 사이트 '러닝플랫폼'을 개설했다고 밝혔다.


최근 비대면 교육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포스코는 구성원이 더욱 편리하게 교육을 이수하기 위한 환경을 구축하고자 모바일 환경에 최적화된 온라인 학습 사이트 '러닝플랫폼'을 내놓았다.


기존 온라인 학습 사이트 'e-campus' 시스템에서는 콘텐츠 중 일부만 모바일에서 수강할 수 있었으나 러닝플랫폼을 이용하면 모든 과정을 전용 앱을 통해 모바일과 PC에서 동일하게 수강할 수 있다. 수강 중인 과정은 이어듣기가 가능해 출근길 모바일로 수강하던 과정을 회사 PC로 이어 볼 수 있다.


또한, 개인화 기능도 추가됐다. 러닝플랫폼 사이트에서 관심 분야를 설정하면 추천 과정을 메인화면에서 확인할 수 있다. 메인화면도 개인의 취향과 편의에 맞게 구성할 수 있다. 이처럼 포스코는 구성원의 자율성을 존중하는 플랫폼을 개설하며 구성원이 보다 효율적으로 교육을 수강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러닝플랫폼 개설과 함께 포스코는 MZ세대 구성원에게 맞춘 다채로운 교육 콘텐츠도 신규 도입했다. 기존에는 동영상 형태의 강의가 대부분이었으나 러닝플랫폼 개설에 따라 E-Book, 오디오북 등 다양한 콘텐츠가 추가됐다.


특히 이번에는 사외에서 호평을 받고 있는 실용적인 콘텐츠가 도입되면서 데이터분석 교육 콘텐츠인 '탈잉', 외국어 교육 콘텐츠 '시원스쿨', 오디오북 '윌라' 등 인기 교육 콘텐츠를 러닝플랫폼을 통해 마음껏 이용할 수 있도록 하며 포스코는 구성원이 원하는 역량을 다양하게 개발하는 유연한 조직문화를 활성화하고 있다.


또한, 모바일 기기를 활용해 짧은 러닝타임의 콘텐츠를 선호하는 MZ세대의 특성을 고려해 10분 내외의 짧은 교육 콘텐츠도 대폭 확대했다.


포스코는 이후 인공지능 기반의 콘텐츠 추천 알고리즘을 도입해 학습자에게 더욱 적합한 콘텐츠를 추천하고 웨비나 등 가상학습 환경을 구축으로 학습 편의를 증진하며 구성원 간 상호 학습을 지원할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hrd.co.kr/news/view.php?idx=505232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내부배너2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