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Top
메뉴 닫기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
[추천 도서: 쵸뷰카 시대 지속가능성의 실험실] 『월간HRD』 2023년 1월호 2022-12-29
KHRD info@khrd.co.kr

글로벌 ESG기업으로 도약한 

애터미 박한길 회장의 경영전략!

초뷰카 시대 지속가능성의 실험실


윤정구 지음

21세기북스 펴냄


도서는 뷰카 시대를 넘어선 초뷰카 시대를 맞아 기업들이 어떻게 지속가능성을 달성해야 하는지 탐구한다. 그 과정에서 저자는 주요 이해관계자들의 한결같은 지지, 성원, 팬덤이 백년기업을 향한 공의 기반임을 강조하며 이를 실천하는 기업 사례를 다룬다. 특히 저자는 네트워크 마케팅 국내 1위, 글로벌 12위인 기업 애터미를 집중 분석하며 공의 기반을 구축하기 위해 무엇을 실험해야 하는지 상세하게 짚어준다.



저자 소개


윤정구

이화여자대학교 경영대학의 인사조직전략 교수로 미국 University of Iowa에서 박사학위를 받았고 20년간 미국 코넬대학교 조직행동론학과 겸임교수로 집단동학연구를 수행해왔다. (사)대한리더십학회 회장, (사)한국조직경영개발학회 회장, (사)한국공정거래학회 부회장, 국회 인재육성포럼 자문교수, 정부의 성별영향평가 위원으로 봉사했다. 여성 리더십 파이프라인 변화경영, 진성리더십, ESG와 Good 거버넌스, 문화 및 조직설계에 관한 연구와 자문을 하고 있다.



▶책 소개

공의기업이란 자신이 속한 생태계를 더 살기 좋고 건강하고 행복한 곳으로 공진화시킨다는 고유한 존재목적을 서약(covenant)으로 내걸고 자신이 보유한 전문적 역량을 혁신해 실제로 더 높은 곳에 차별과 편견이 줄어든 평평한 운동장을 만들어 존재목적에 대한 책무를 이행하는 기업을 의미한다. (…)

공의(共義)란 자신의 존재목적에 대한 서약을 참여자들과 같이 공유하고 있음을 의미하고 기업(企業)은 참여자들이 주체적으로 목적에 대한 서약을 협업으로 이행하는 공간이라는 뜻이다. 즉 공의기업은 자신의 존재목적을 실현해서 세상에 유일하게 존재하는 기업임을 입증하는 기업(The One and Only Company)이다.

-31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