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3-05-22 13:12:01
기사수정

▲ 현대차 울산공장에서 산업안전기사 자격증 취득 과정이 운영되고 있는 모습이다. (사진 출처: 현대자동차)




현대자동차 울산공장이 지난 5월 18일 현장 안전관리 전문성 확보를 위한 산업안전기사 자격증 취득과정을 운영했다고 밝혔다.


지난 5월 10일부터 시작된 이번 과정은 오는 7월까지 총 10주 동안 실시된다.


현장의 안전관리 전문성 강화와 동기부여 충족, 현장안전관리 실행력 향상을 통한 임직원 안전의식 제고 및 안전문화 조성이 목적이다.


이번 과정에는 총 1,500여명의 많은 임직원이 접수해 기존 240명이었던 정원을 450명으로 확대 선정해 운영한다.


모든 교육 참가자에게는 수험서, 스터디 공간을 제공하는 등 자격증 취득을 위한 다양한 지원이 이뤄진다.


또한, 산업안전기사 자격증 수험서 저자가 직접 대면 강의를 하고 실시간 온라인 강의도 매주 수요일 3회씩 진행된다.


울산공장은 안전자격증 취득에 대한 관심을 현장 중대재해 예방에 연계하고자 1차 필기 합격자를 대상으로 2차 실기 강의를 제공키로 했다.


하반기에는 자격증 취득 과정을 추가 신설해 공장 내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다양한 노력을 펼칠 예정이다.


현대차 울산공장은 산업안전기사 자격증 취득자를 배출함으로써 현장의 자율안전체계 확립과 안전 문화 정착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현대차 관계자는 “안전 최우선과 품질 우수 공장 실현을 위해 이번 자격증 취득 과정을 운영하게 됐다.”라며 “현장의 안전성을 확보해 모두가 안전한 작업환경에서 일할 수 있도록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hrd.co.kr/news/view.php?idx=505418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최신뉴스더보기
내부배너2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