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3-05-17 10:56:12
기사수정

▲ CJ올리브네트웍스의 직원이 시니어 연력층에게 키오스크 사용법을 가르쳐주고 있는 모습. (사진 출처: CJ올리브네트웍스)




CJ올리브네트웍스가 작년에 이어 60세 이상 노년층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시니어 디지털 리터러시 교육’을 확대 전개한다.

디지털 리터러시란 디지털 기기를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는 능력을 말한다. 최근 레스토랑, 영화관, 쇼핑몰, 은행 등 일상 생활이 비대면 방식인 디지털로 바뀌면서 시니어 연령층들이 이용에 어려움을 느끼고 있다.

노년층 디지털 리터러시 교육은 크게 ▲스마트폰 교육 키오스크 교육 키오스크 현장 실습 등 3개 과정으로 실생활에서 바로 활용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마지막 수업에는 CJ올리브네트웍스 임직원들과 어르신이 함께 패스트푸드점, 카페, 영화관 등에 방문하여 매장 내 키오스크를 직접 사용해 보는 시간도 가질 예정이다.


이 회사 임직원 봉사자 400명은 상반기 3곳, 하반기 5곳 등 8곳의 노인사회복지관에 방문해 총 40회차 교육을 진행한다. 서울, 경기, 인천 등 수혜 지역도 확대했다.

CJ올리브네트웍스는 정보기술(IT) 서비스 기업으로 현대 사회의 문제에 공감하여 ESG 전략과제로 ‘디지털 접근성과 리터러시 향상’을 선정, 지난해부터 시니어 디지털 리터러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특히 올해 상반기에는 매일유업과 캐어유가 함께 협력하고 있다.

백재민 CJ올리브네트웍스 경영지원담당은 “IT기업으로서디지털 포용성을 높일 수 있는 서비스와 기술을 개발하고, 유관 기관과의 협력 등을 통해 디지털 취약계층들의 디지털 리터러시 향상을 실천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hrd.co.kr/news/view.php?idx=505417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내부배너2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