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3-01-25 11:05:09
기사수정

▲ 2023년 범농협 교육원장협의회 단체사진. (사진 출처: 농협중앙회)




농협중앙회 인재개발원은 지난 1월 19일 서울 중구 농협중앙회 본관에서 인재개발원과 범농협 9개 교육원장 및 교직원 등 총 140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3년도 범농협 교육원장협의회’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에서 참석자들은 조합원 감소와 고령화라는 농업·농촌이 당면한 이슈에 대해 농업인 실익증진과 농촌경쟁력 회복을 위한 교육원의 역할강화 방안을 논의했다.

농협중앙회는 논의를 통해 ▲중장기 로드맵 기반 맞춤형 조합원교육으로 농촌리더 육성 미래 농업리더 육성 조합원 실익증진 교육으로 농가경영 성과개선 등 9대 핵심사안을 선정했다.


농촌리더를 위한 세부 과제로는 농업인 조합원을 위한 생애주기교육 확대 샤인머스캣, 애플수박 등 신소득작물 재배교육과정 강화 농업인 SNS 마케팅, 스마트팜 레벨업 과정 등 디지털 농업교육과정 실시에 관한 이야기를 나눴다.


농업리더를 위한 세부 과제로는 역량진단 기반 농업인 DT(디지털전환)교육 증대 제유통전문가를 통한 농업인 판로확보 지원 치유농업 활성화 등을 도출했다. 또한, 고령의 농업인들을 위해 긴급상황 대비 CPR(심폐소생술) 등 생활 속 안전교육 실시를 모든 교육원에 도입하기로 의견을 모았다.


농협중앙회 정용왕 상무는 "상생과 협력으로 농업·농촌·농협이 같은 방향으로 향하도록 길을 제시하는 것이 교육의 역할."이라며 "입립신고(粒粒辛苦: 낟알 하나하나가 농부의 피땀 어린 결정체라는 의미)의 마음으로 농업·농촌의 미래인재 육성을 위해 한땀한땀 정성을 다하겠다."고 다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hrd.co.kr/news/view.php?idx=505387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내부배너2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