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3-01-09 12:58:36
기사수정

▲ 오세훈 서울시장이 직원조례에서 직원들에게 창의행정과 도전적인 조직문화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사진 출처: 서울시)



오세훈 서울시장이 새해를 맞아 서울시 직원들에게 '동행·매력 특별시 서울'을 만들기 위해 새로운 시도를 망설임 없이 하는 조직문화를 만들자고 강조했다.

 

오세훈 시장은 지난 14일 서울시청에서 시 본청, 사업소, 투자·출연기관 등 직원 450여 명과 함께 ‘2023 신년 직원조례를 가져 슬기로운 동행·매력 특별시 서울 만들기를 주제로 특강했다.

 

오 시장은 ‘2023년은 국운상승기라고 화두를 던지고, 정점에 도달한 이후 쇠퇴하는 것이 아니라 정점을 유지·성장하기 위해서는 끊임없이 탐구하고 고민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특히, 서울시정의 1순위 가치인 '동행·매력 특별시'를 즐겁고 효율적으로 만들기 위해서는 "위험을 감수하고 새로운 시도를 하는 데 주저함이 없어야 한다.", 서울시 직원들이 '퍼스트 무버'가 되자고 전했다.

 

오 시장은 "트렌드를 읽고 재빠르게 간파해서 다른 도시, 다른 국가가 하지 않는 것을 과감하게 저지르는 방법을 택해야 한다. 그러려면 실패를 감내하고 저지르자. 2023년을 과감하게 저지르는 해로 만들자."고 밝혔다.

 

또한, 오 시장은 "새로운 시도를 망설임 없이 하는 조직문화를 만들려면 그동안의 체질을 바꿔야 한다.”부서 간 원활한 의사소통과 협업이 이뤄지면 작품이 만들어질 때가 있다."고 덧붙였다.


더불어 서울시는 창의행정을 위한 참신한 정책 아이디어의 하나인 '지하철역사 혁신프로젝트'를 공개했다.

 

한편, 오세훈 시장은 이날 온라인 투표로 선정된 ‘2022 서울시 10대 뉴스’ 1~5위 부서에 시상하고, 작년 한 해 시민의 입장에서 선도적·적극적인 행정을 펼친 직원들을 격려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hrd.co.kr/news/view.php?idx=505385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최신뉴스더보기
내부배너2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