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2-10-27 16:49:17
  • 수정 2022-10-27 16:49:47
기사수정


'누구나 한번은 리더가 된다'

세대를 넘어 소통할 수 있는 ‘단순하지만 확실한 지혜’ 52


켄 블랜차드 리더십 수업


켄 블랜차드, 랜디 콘리 지음

모윤희 옮김

서울경제신문 펴냄


도서에는 세계적인 리더십 구루 켄 블랜차드의 지혜가 녹아 있다. 저자는 누구나 한번은 리더가 된다고 말하며 세대를 넘어 소통할 수 있는 리더십의 비결을 풀어놨다. 존경과 신뢰를 받는 리더가 되고 싶다면 도서에서 해답을 찾을 수 있을 것이다.



▶저자 소개


▲ 켄 블랜차드와 랜디 콘리가 사진 촬영을 위해 포즈를 취하는 모습이다. (사진 출처: 서울경제신문)

켄 블랜차드 Ken Blanchard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리더십 전문가이자 켄 블랜차드 컴퍼니의 CSO(Chief Spiritual Officer)다.

코넬대학교 초빙교수로 있으며 캘리포니아대학교 샌디에이고(UCSD)의 MSEL(Master of Science in Executive Leadership) 임원 리더십 석사 과정에서 강의하고 있다. 또한 세계 최고의 비즈니스 컨설턴트로서 〈포춘〉 선정 500대 기업들과 다수의 글로벌 기업에서 리더십 향상과 동기부여 방법을 가르쳐왔다.

그랜드캐니언대학교에 켄 블랜차드 경영대학이 있을 정도로 권위와 존경을 한몸에 받는 켄 블랜차드는 이름만으로도 리더십을 떠올리게 하는 세계적인 구루다. 복잡한 경영 이론도 이해하기 쉽게 풀어내는 그의 강연은 따뜻한 인간애와 유머가 넘치는 세련된 스토리텔링 그리고 마치 청중과 일대일로 대화하는 듯한 유대감을 형성해 한 번 들으면 오래도록 기억에 남는 명강연으로 유명하다.


랜디 콘리 Ranady Conley

글로벌 리더십 교육 기업 켄 블랜차드 컴퍼니의 부사장이자 경영 전략과 최신 리더십 트렌드를 소개하는 리딩 위드 트러스트 닷컴(www.leadingwithtrust.com)의 대표이다. 전 세계 다수의 기업에서 조직의 신뢰를 구축하는 전문가로 활동하며, 기업 문화를 개선하고 뛰어난 성과를 창출할 수 있도록 기업 리더십 교육에 매진하고 있다. 세계적으로 권위 있는 리더십 매거진 〈Inc.com〉에서 선정한 ‘100인의 리더십 강연가와 사상가’이자 미국신뢰협회(Trust Across America)에서 뽑은 ‘가장 신뢰할 수 있는 비즈니스 지식인 리더’이다. 2015년 미국경영협회(American Management Association)에서는 ‘올해 가장 주목해야 할 리더’로 뽑히기도 했다.



▶책 속으로

신뢰란 가장 순수한 형태로 존재하며, 상호간의 심리적·정서적 구조로 이루어졌다는 것을 기억해야 한다. 우리는 상대방이 자신 만을 위한 이득을 취하지 않을 것이라고 기대한다. 신뢰란 서로에게 기꺼이 약한 모습을 보여주고 위험을 감수하는 두 사람 없이 존재하지 않는다. 우리는 서로에게 신뢰를 요구하지 않아도 기꺼이 상대방을 신뢰한다. 시간이 흐르면서 상대방이 신뢰를 주는 행동을 점차 쌓아나갔기 때문이다. 이런 관계 속에서 지속적으로 신뢰를 키워나갔기에 신뢰는 시간이 흐르는 대로 계속해서 성장한다.


-우리‘가 없으면 신뢰도 없다, 152p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hrd.co.kr/news/view.php?idx=505368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내부배너2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