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2-07-28 10:06:30
기사수정

▲ 공무원연금공단이 ESG 경영의 고도화를 위한 ESG경영자문단을 발족하고 첫 회의를 개최했다. (사진 출처: 공무원연금공단)


공무원연금공단(이하 공단)은 지난 7월 19일 ESG 경영 역량 제고와 ESG 경영 체계의 고도화를 위해 ESG경영자문단을 발족하고 첫 회의를 개최했다.


ESG경영자문단은 환경(E), 사회공헌(S), 지배구조(G) 각 분야의 전문가 10인으로 구성되었으며, 앞으로 공단의 ESG 경영 전략에 대한 제언과 함께 ESG 직원교육 등 공단의 ESG 경영 활동을 지원할 계획이다.


이번 킥오프 회의에서는 공단의 ESG 전략 체계와 추진 체계를 공유하고 3대 핵심과제를 포함한 29개 실행과제에 대한 추진상황과 향후 추진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한편 공단은 지난 2021년을 ESG 경영 원년으로 삼고 ‘지속가능한 환경과 사회를 만드는 ESG 선도기관’이라는 비전을 채택했으며, ESG경영위원회와 전담조직인 ESG경영부를 신설한 바 있다. 특히 이번 자문단 구성과 더불어 내부적으로는 각 분야의 ESG 담당 직원들을 지정하여 ‘ESG 리더스’를 구성했으며 이들은 현장에서 ESG 경영을 뒷받침할 계획이다.


황서종 공단 이사장은 “ESG 경영은 거스를 수 없는 세계적인 시대의 흐름.”이라고 평가하면서 “공단은 앞으로 공무원연금기금을 통해 ESG 투자환경을 조성하고, 친환경 재생에너지 도입을 확대하는 등 ESG 경영을 선도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hrd.co.kr/news/view.php?idx=505348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최신뉴스더보기
내부배너2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