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2-06-28 12:36:27
  • 수정 2022-06-28 12:36:46
기사수정


배움의 방법이 당신의 인생을 바꾼다


배움의 습관


오카다 아키토 지음

이정미 옮김

더퀘스트 펴냄



불확실하고 급변하는 세상을 잘 헤쳐나가는 이들의 공통점은 무엇일까. 그것은 바로 배움에 대한 공통적이고 올바른 습관이다. 이제 어느 세대와 직업이든 새로운 배움이 요구된다. 그런 만큼 도서에서 소개하는 엘리트들의 배움 습관은 독자들의 일과 삶에 새로운 변곡점을 제시해줄 것이다.



▶저자소개

오카다 아키토 岡田昭人

도시샤 대학에서 경영학을 전공, 미국 뉴욕 대학교 대학원에서 이문화 간 교육과 커뮤니케이션학 석사학위 취득 후, 영국 옥스퍼드 대학교 교육대학원에서 일본인 최초로 교육학 박사학위를 취득했다.

현재 도쿄 외국어 대학교에서 종합국제학 연구원교수로 재직하며 20년 넘게 30개국 이상의 국제 학생들을 가르치고 있다.

2015년 유니버시티 칼리지 런던의 객원교수를 역임했으며, 유학생교육학회 및 국제교육학회 부회장, 영국 British Association of Japan Studies 회원, 쓰지국제장학재단 심사위원, 후추시 국제교류사업 심사위원, 이나기시 자매결연도시교류협회 국제교류회 위원장, 차일드 펀드 재팬 이사를 지냈다.

UN 인턴십 파견 지원을 통해 교육 국제화와 유학사업 추진 프로젝트에 참여하고 있으며, 학생과 일반인을 대상으로 한 액티브러닝과 인터넷 공개 강의, NPO(비영리단체) 지역교육넷 이사장으로서 빈곤층 및 등교거부 아동들을 위한 학습 지원을 실시하고 있다.


▶책속으로

화내지 않기가 중요한 것은 아니다. 비판할 때는 제대로 화내야 할 일그렇지 않은 일이 있다. 다만 화냄 자체가 아니라, 부적절한 말을 해서 좋지 않은 결과가 발생하는 것이다. 구체적으로 화의 배경에 있는 감정, 자신이 상대방에게 바라는 점을 명확히 하고, 상대방에게 요구와 제안의 형태로 이야기하자.

p.393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hrd.co.kr/news/view.php?idx=505340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최신뉴스더보기
내부배너2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