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2-06-28 10:35:36
기사수정

▲ 이상민 행정안전부 장관이 6월 11일 오전 제주도 한천 저류지를 찾아 운영 현황 등을 점검하고 있다. (사진 출처: 행정안전부)



행정안전부 지방자치인재개발원은 올해 각 지방의회에서 신규 채용한 정책지원관을 대상으로 27일부터 30일까지 4일간 온라인 교육을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정책지원관은 개정된 지방자치법 시행에 따라 지방의회의 정책 역량을 강화하고 지방의회 의원의 의정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신설됐다.

의정자료 수집·조사·연구와 지방자치법상 지방의회 권한과 관련된 의정활동 지원 등 직무를 수행한다.

이를 위해 각 지방의회에서는 조례에 따라 내년까지 연차적으로 의원 정수의 2분의1범위 내에서 정책지원관을 채용할 계획이다.

이번 정책지원관 교육과정은 지방의회 방문 면담과 정책지원관 설문조사 등을 통해 현장에서 필요한 교육이 반영됐다.

지방자치법과 정책지원관 제도 등 관련 법령·제도를 이해하고 개념을 정립할 수 있는 교과와 함께 예·결산 심사, 조례안 입안, 행정사무 감사 등 실제 지방의회에서 요구되는 실무 교육에 주안점을 둘 계획이다.

윤종진 지방자치인재개발원장은 "이번 교육과정을 통해 정책지원관이 의정활동에 빠르게 적응하고 전문성과 실무 역량을 강화해 지방의회에서 본연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hrd.co.kr/news/view.php?idx=505340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최신뉴스더보기
내부배너2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