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2-05-04 14:45:10
기사수정

▲ 롯데온은 UX전담 팀을 구성해 UX라이팅 교육클래스를 열며 고객 중심 이커머스 전략을 시행하고 있다. 사진은 롯데온 직원들이 회의를 진행하는 모습이다. (사진 출처: 롯데 쇼핑)



지난 5월 2일 롯데온은 이날부터 15일까지 신입 IT 개발 인력 채용을 위한 '채용연계형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선발된 인원은 롯데온 서비스 개발 및 온∙오프라인 데이터를 결합한 시너지 창출 등 업무를 맡게 될 예정이다. 먼저는 IT 전문 교육기관에서 교육을 마친 후 실무에 투입된다.


서류 접수는 이달 15일까지다. 지원은 롯데그룹 채용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지원자 전원 대상으로 자바(JAVA) 코딩 테스트를 진행한다. 이후 기술 면접, 실무진 면접을 거쳐 이달 말 최종 합격자를 발표한다.


신입사원 채용 성격의 채용연계형 교육생을 선발하는 건 이번이 처음이다. 이번 채용은 자기 계발에 관심 높은 지원자들을 위해 실무 교육과 연계한 채용 프로그램을 기획했다.


교육은 IT 전문 교육 기관인 비트 교육센터에서 진행한다. 현업에서 평균 20년 이상 개발 경력을 가진 강의진이 맡는다. 교육 과정 기간은 약 3개월이며, 기본 프로그래밍 기술 및 서버 운영 지식, 웹 프론트엔드 및 백엔드 기술 등 IT 개발 관련 전반적인 내용을 배우게 된다.


먼저 교육을 통해 IT 개발 관련 전반적인 업무를 배운 후 현업에서 본인 전문 영역을 정한 뒤 해당 분야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겠다는 방침이다. 교육비는 롯데온이 부담하며, 교육생에게는 교육 과정 중 매월 훈련 수당도 지급한다.


롯데온에서 근무하는 모든 임직원은 자율출퇴근제를 실시하고 있다. 엔데믹 후에도 약 50% 정도 재택 근무 비율은 유지하는 등 유연한 근무 환경을 제공한다. 또한 구성원 지속적인 성장을 위해 교육비 및 도서비를 지원하고 있다.


양재갑 롯데온 IT기획팀장은 "롯데온은 차세대 IT인력을 육성하기 위해 교육 연계 채용 프로그램을 진행한다."며 "앞으로도 대학교 및 교육 기관과 연계해 IT인력 확보를 위한 다양한 채용 프로그램을 기획해 선보일 예정이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hrd.co.kr/news/view.php?idx=505327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최신뉴스더보기
내부배너2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