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카드는 4월 6일 구성원 대상 언택트 방식의 앱(App) 개발 과정 ‘야.너.앱 (야! 너도 앱 개발할 수 있어!)’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과정은 주요 IT (Information Technology) 서비스인 ‘앱(App)’ 개발 관련 무를 추진하는 실무직 직원들의 IT 개발 업무에 대한 이해력을 높이고, 이를 통해 IT 개발자와의 소통 능력을 키우자는 취지에서 마련됐다. 학습 참여자는 IT 개발 관련 사전 경험이 없거나, IT 개발 관련 업무를 추진하고 있는 일반직무 직원으로 이뤄져 있다.
아울러 연수는 대상자 선정 과정 이후 비대면으로 ‘앱 개발 기초’, ‘앱 개발 입문’, ‘앱 개발 실전’의 3개 과정으로 약 6개월에 걸쳐 순차적으로 이뤄진다.
이와 함께 KB국민카드는 참여자에게 직접 앱을 개발하는 실습형 과제에 선택적으로 참여하도록 하고, 과제 수행을 완료한 직원 앞으로 무선 이어폰 또는 멀티모니터 등의 포상을 준비해 학습 의욕을 고취할 계획이다. 이처럼 KB국민카드는 구성원의 만족도와 연수 프로그램 성과 등을 중심으로 IT 개발과 관련한 이해력과 소통 능력 제고를 위한 프로그램을 계속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이외에도 올해 KB국민카드는 비대면 방식의 연수 프로그램들을 강화하며 구성원이 IT 개발 관련 역량을 키울 수 있는 AI, 데이터, 디지털 등의 과정을 선보일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