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2-01-14 09:46:11
  • 수정 2022-01-14 09:51:58
기사수정

▲ 사진은 롯데밸리에서 공개한 UI/UX 기획 직무 소개 영상으로 구성원이 회의를 진행하고 있는 모습이다. (사진 출처: 롯데 채용 유튜브)



롯데가 직무 소개영상 '롯데밸리에 산다2-DTmentary'를 지난 1228일 유튜브를 통해 공개했다.


'롯데밸리에 산다2'DT·IT 분야의 구직자들을 겨냥해 지난해 6월 선보인 시즌1에 이은 두번째 시리즈다.


롯데는 디지털 전환을 이끌 DT·IT 인재를 적시에 확보하기 위해 2020년부터 상시채용에 나섰으며 내부 디지털 역량 강화에 집중하고 있다.


이번 '롯데밸리에 산다2'DT·IT 직무를 심층적이고 현장감 있게 담은 다큐멘터리 3부작으로 구성됐다. UI/UX기획, 빅데이터, IT개발 직무를 중심으로 6개 계열사 8명의 DT전문가들이 출연해 맡고 있는 직무 내용을 소개하고 소속회사의 직무에 대한 비전, 실무자로서 느끼는 고민과 지향점 등을 담아냈다.


'UI/UX기획편'에는 롯데백화점의 디지털 시스템을 통한 고객 중심 쇼핑환경과 프로세스 개선, 롯데정보통신의 유통, 식품, 제조 등 다양한 사업분야에 대한 DT 컨설팅 역량, 롯데e커머스의 '롯데온' 오픈 프로젝트 비하인드 스토리를 담았다.


'빅데이터편'에는 롯데멤버스의 고객 데이터 분석 및 비즈니스 전략, 향후 시장 전망에 대한 인사이트 제공 사례를 소개했고, ‘IT개발편에서는 캐논코리아의 소프트웨어 솔루션 개발과 신사업 발굴, 롯데글로벌로지스의 물류자동화 시스템 구현 과정 등을 소개한다.


롯데는 오는 116일까지 구직희망자 등록이벤트를 진행하고 DT·IT 분야에 관심 있는 신입, 경력 구직자들은 영상 시청과 이벤트 참여로 직무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며 적극적인 소통을 이끈다는 계획이다.


박두환 롯데지주 HR혁신실장은 팬데믹으로 채용과 구직활동에 제약이 많아진 만큼, 롯데의 각종 채널을 활용해 롯데 디지털 비즈니스 비전과 채용 정보를 적극 알려 우수 인재들이 관심을 갖고 지원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hrd.co.kr/news/view.php?idx=505302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내부배너2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