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1-12-31 14:55:12
  • 수정 2021-12-31 14:56:00
기사수정



“기업의 성과와 개인의 성장을 연구하는 성장전략코치로서 다양한 콘텐츠와 강의를 통해 학습자들에게 올바른 프레임워크를 제시하겠습니다.”

‘Work’와 ‘Human’을 키워드로 강의와 컨설팅에 전념하고 있는 한정진 프레임워크연구소 대표는 전문성과 사명감을 바탕으로 기업과 개인이 적시에 필요한 변화와 성장을 이뤄낼 수 있도록 돕고 있다. 그는 리더십, OKR, 전략적 기획 등을 강의하는 것은 물론 창의적 문제해결, 디자인 씽킹, 갈등관리, 조직 커뮤니케이션 등에서 즉시 활용이 가능한 액션플랜을 처방전으로 제시한다. 창의성과 논리적 사고력을 키워주는 한 대표의 강의와 콘텐츠는 불확실성의 시대에 실무자 역량개발 방향성을 제시함으로써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한정진 프레임워크연구소 대표는 ‘Work’ 와 ‘Human’을 골자로 일터에서 업무수행의 효율성을 높일 수 있는 솔루션을 제공하며 직장인들의 만족스럽고 성공적인 조직 생활을 돕고 있다. 그는 민간·공공조직을 막론하고 역량개발을 위한 교육 콘텐츠 개발에도 열과 성을 다하며 기업의 성과와 개인의 성장을 지원하는 성장전략코치로서 소임을 다하고 있다.





한 대표는 증권사 재직 시절 UI 디자인, 프로그래밍 중심 IT 업무와 홍보, 마케팅 등을 비롯해 전략·기획업무를 모두 경험했다. 그래서 그는 “저는 온택트 교육 환경의 수혜자라고 할 수 있습니다.” 라고 말한다. 다양한 기술과 경험의 융합으로 온택트 교육 환경에서 요구되는 역량을 발휘했기 때문이다. 오랜 기간 수많은 기업과 사람의 문제를 해결해줬던 한 대표는 자연스럽게 타인의 성장을 돕는 일에 매력을 느끼게 됐고, 전문성과 사명감을 다해 지금에 이르렀다. 한 대표는 ‘강사의 콘텐츠는 곧 자기 자신이어야 한다!’라는 철학 아래 그간의 경험을 바탕으로 각종 서적, 논문, 연구자료들을 학습하며 남들과 차별화된 콘텐츠를 만들었다. 그는 자신만의 경쟁력을 다음과 같이 설명했다.


“첫째로 워킹 프레임에서는 조직과 개인의 문제를 정확하게 진단해서 효과적으로 해결하도록 돕습니다. 세분화하면 리더십, OKR, 워크 스마트, 전략적 기획 등의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둘째로 창의적 프레임에서는 디자인 씽킹, 조직 커뮤니케이션, 갈등관리, 잡 크래프팅, 직무 스트레스/힐링 등의 콘텐츠를 통해 조직 시스템을 창의적으로 개선하고 개인의 변화를 이끄는 실질적 액션플랜을 제시합니다.”


이와 함께 한 대표는 직무 스트레스 관리 강의도 진행하고 있다. 주 52시간 근무제와 코로나19 팬데믹은 기업교육을 위한 시간과 공간의 제약을 비롯해 직장인들의 심신을 지치게 했기 때문이다. 특히 한 대표의 마음 관리 강의는 주목할 필요가 있다.



▲ 한정진 대표가 온택트 강의를 진행하고 있는 모습이다.


그는 “2021년 하반기에 진행한 ‘몸과 마음근육 만들기 6 pack 프로그램’은 힐링, 몰입, 스트레스 완화 등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말씀드린 프로그램에는 제가 평소에 즐기는 예술 활동과 웨이트 트레이닝 모습을 촬영한 영상을 담았는데 이것을 공감과 신선함 측면에서 좋게 봐주신 것 같습니다.” 라고 전했다. 이어서 그는 “논리적이면서도 창의적인 교육으로 많은 분을 만나 뵐 수 있었던 것은 차별화된 콘텐츠 기획력이 강점으로 발휘됐기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라고 덧붙였다.



아울러 한 대표는 기업, 공공기관을 아우르며 일하는 방식 개선, 세대통합, 리더십 개발을 위한 조직문화 개선 및 조직개발 컨설팅으로 활동 분야를 확장하고 있다.이외에도 한 대표는 2022년 경영환경의 이슈인 ‘메타버스’와 ‘ESG’도 주목하고 있다. 먼저 메타버스는 조직문화와 결합해서 기업별 게더타운 플랫폼을 기획· 제작하여 경영현황 설명회, 포럼과 함께 기업 브랜딩과 고객서비스를 위한 공간을 마련해주고 있다. ESG의 경우 공공기관의 적극행정 및 리빙랩과 연결해서 경영상의 문제해결 프로세스를 찾아내는 워크숍을 진행하고 있다.



▲ 한정진 대표는 기업의 성과와 개인의 성장을 연구하는 성장전략코치로서 전문성과 사명감을 다해 활동하고 있다.

그런가 하면 한 대표는 ‘지식 콘텐츠’로서 강의 콘텐츠의 융합을 강조한다. 그는 오랜 시간의 노력을 거쳐 이론, 경험, 인사이트를 통해 ‘얼마나 깊은 연구와 차별화된 가설을 설정하고 검증하고 있나?’, ‘어떤 융합적 역량을 발휘할 수 있는가?’라는 고민을 지속하며 창의적 사고방식, 직관, 통찰력을 더욱 높이기 위해 도전적인 실험을 꾸준히 해나가고자 한다.


기업 실무자들은 추상적인 이론이나 개념보다는 현장에서 즉시 활용이 가능한 콘텐츠를 절실히 원하고 있다. 이러한 핵심을 관통하며 영향력을 높이고 있는 사람이 바로 한정진 대표이다. 그러니 한 대표가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여 조직의 문제를 발견하고, 해결하기 위한 교육 콘텐츠 연구, 전략적 기획력, 문제를 짚어내는 통찰력 등을 비롯한 여러 역량을 발휘해서 기업의 성과와 사람의 성장을 연구하는 성장전략코치로서 완성도 높은 최적의 프레임워크를 제시해주길 기대하는 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hrd.co.kr/news/view.php?idx=505300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내부배너2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