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1-12-01 12:04:43
  • 수정 2021-12-15 13:06:19
기사수정

, 관계, 마음이 반드시 편해지는 머릿속 비움 처방



이노우에 도모스케 지음

송지현 옮김

더퀘스트 펴냄

누구나 괜한 걱정이 꼬리에 꼬리를 물어 잠 못 이뤄본 경험이 있을 것이다. 불필요한 걱정은 일, 관계, 마음에서 불편함을 일으킨다. 이때 도서에서 엄선한 인생에서 버려도 될 42가지 생각들을 살펴보면 유익하다. 저자는 정신의학 관점에서 거절하는 연습, 일을 마무리하는 환경 세팅법, 유연한 대화법 등을 제시하며 머릿속 비움 처방을 제공한다.


▶저자소개

이노우에 도모스케(井上智介)

산업카운슬러이자 정신과 의사. 빨간 뿔테 안경과 화려한 금발 파마머리가 트레이드마크이다. 시마네대학 의학부를 졸업한 후 여러 병원을 거치며 내과, 외과, 구급과, 피부과 등 폭넓은 분야의 1차 의료를 공부했다. 지금은 산업카운슬러, 정신과 의사, 건강검진 의사라는 세 역할을 중심으로 활동하고 있다. 사내 구성원의 심리를 진단‧상담하는 산업카운슬러로서 매달 약 40개의 기업을 방문한다. 블로그와 트위터, 강연회 등에서 ‘대범하게 웃으며 살자’는 메시지를 전하고 있다.


책속으로

먼 미래의 이익보다 눈앞의 이득을 선호하는 인간의 심리를 역이용해, 스스로 기분이 좋아지는 선물을 눈앞에 준비해두면 행동을 유발하는 스위치로 삼을 수 있다. ‘컴퓨터 전원을 켜면 커피를 한 잔 마신다’, ‘기획서를 다 쓰면 간식을 하나 먹는다’. 의욕이 없을 때뿐만 아니라 회사에 가고 싶지 않을 때도 추천하는 방법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hrd.co.kr/news/view.php?idx=505289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최신뉴스더보기
내부배너2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