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1-09-02 11:43:12
기사수정


Z세대로부터 변화하는 세상의 미래를 읽어라!



결국 Z세대가 세상을 지배한다

김용섭 지음

퍼블리온 펴냄


미래를 이끌 뉴 제너레이션, Z세대를 주목하라!

Z세대를 분석하면 다가올 미래의 모습을 그려볼 수 있다. 도서는 Z세대의 가치관과 행동을 분석해서 기업에 필요한 조직문화와 일하는 방식, 나아가 한국사회의 지향점을 제시한다. 저자는 ‘요즘 애들’이 대한민국을 이끌 미래의 권력임을 강조하며, 구체적인 사례와 설문조사를 통해 기성세대가 Z세대를 이해하기 위한 방법을 제시한다.



김용섭 트렌드 분석가

Trend Insight & Business Creativity를 연구하는 ‘날카로운상상력연구소’ 소장. 트렌드 분석가이자 경영전략 컨설턴트, 비즈니스 창의력 연구자다. 삼성, 현대차, SK, LG, 롯데,포스코, 한화, GS, 신세계, CJ 등 대기업 그룹사 주요 계열사와 기획재정부, 국토교통부, 외교부 등 정부기관에서 2,500회 이상의 강연과 비즈니스 워크숍을 수행했고, 200여 건의 컨설팅 프로젝트를 수행했다. 현재 <한겨레신문>, <한국경제신문> 칼럼니스트이다.


SERICEO에서 트렌드 브리핑 <트렌드 히치하이킹>을, 휴넷CEO에서 <트렌드 인사이트>를 통해 대한민국 CEO들에게 최신 트렌드를 읽어주고 있으며, 다수 기업들을 위한 자문과 다양한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저서로 『프로페셔널 스튜던트』, 『코로나 사피엔스, 새로운 도약』(공저), 『라이프 트렌드 2021 : Fight or Flight』, 『언컨택트 Uncontact』, 『펭수의 시대』, 『라이프 트렌드 2020 : 느슨한 연대(Weak Ties)』, 『요즘 애들, 요즘 어른들 : 대한민국 세대분석 보고서』, 『라이프 트렌드 2019 : 젠더 뉴트럴(Gender Neutral)』, 『라이프 트렌드 2018 : 아주 멋진 가짜(Classy Fake)』, 『실력보다 안목이다』, 『라이프 트렌드 2017:적당한 불편』, 『라이프 트렌드 2016 : 그들의 은밀한 취향』, 『라이프 트렌드 2015 :가면을 쓴 사람들』, 『라이프 트렌드 2014 : 그녀의 작은 사치』, 『완벽한 싱글』,『라이프 트렌드 2013 : 좀 놀아본 오빠들의 귀환』, 『집요한 상상』(공저), 『아이의 미래를 망치는 엄마의 상식』, 『트렌드 히치하이킹』, 『페이퍼 파워』, 『디자인 파워』(공저), 『소비자가 진화한다』(공저), 『날카로운 상상력』, 『대한민국 디지털 트렌드』 등이 있다.



▶책속으로

시간은 밀레니얼 세대에게도 유리하게 작용하겠지만, 베이비붐 세대와 X세대의 견제를 받느라 기회가 많지 않았던 밀레니얼 세대보다는 Z세대가 더 많은 기회를 가지고, 더 강력하게 성장할 것이다. 확실히 밀레니얼 세대가 과도기적 낀 세대에 가깝다면, Z세대는 더 많은 기회가 주어질 세대다. 이건 Z세대가 더 유능하고 똑똑해서가 아니라 시대 변화 때문이다. 사실 세대론의 실체는 시대론에 가깝다. 시대가 세대를 선택한다. 순차적으로 물려받는 것은 시대 변화가 느렸을 때다. 하지만 지금처럼 시대가 급변하며 뉴노멀이 계속 제기되면 순차적으로 권력이 이전되지 않을 수 있다. 우리가 Z세대를 더 주목해야 할 이유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hrd.co.kr/news/view.php?idx=505270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내부배너2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