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1-08-19 10:46:56
기사수정

▲ 대한안전교육협회는 안전문화 확산을 위한 활동을 지속하고 있다. 사진은 김용익 국민건강보험공단 이사장(좌측)과 정성호 대한안전교육협회 화장(우측)이 지속가능한 안전경영시스템 확립을 위해 업무체결을 하는 모습이다. (사진 출처: 대한안전교육협회)


대한안전교육협회(이하 협회)는 연세대학교 산학협력단의 전 근로자를 대상으로 정기 안전보건교육을 진행했다고 지난 818일 밝혔다.

 

연세대학교 산학협력단에 진행한 근로자 안전보건교육 프로그램은 사무 직종과 사무 직종 외로 교육 대상을 구분하여 진행했다. 내용은 산업안전보건법에 명시되어 있는 필수 교육내용과 현장에 맞는 맞춤 교육과정으로 구성했다

 

산업안전보건법 및 관련 법률에 따라 진행하고 있는 협회의 법정 의무교육은 근로자의 안전한 업무환경 조성을 위한 기본적인 안전교육부터 응급 사고 발생 시 대처방안까지 함께 배울 수 있는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다.

 

협회는 근로자 안전교육 이외에도 관리감독자교육, 위험성 평가 담당자 교육 등 다양한 법정의무교육을 비대면 방식인 온라인 교육과 우편 교육 등으로 진행하고 있다.

 

정성호 대한안전교육 협회장은 정기적인 안전교육을 통하여 근로자들의 안전의식을 향상시키고 응급 상황에 대한 경각심을 지닐 수 있도록 하여 갑자기 발생하는 사고를 미연에 방지할 수 있도록 교육하는 데 힘 쏟겠다.”다양한 안전교육을 위해 다각도로 고민하고 지속적인 지원을 이어가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협회는 법정의무교육뿐만 아니라 더욱 다양하고 효과적인 안전교육을 위해 안전교육 VR 콘텐츠 개발에도 주력하고 있다. 일반적인 생활안전, 재난안전 등의 내용과 최근 대두되고 있는 중대재해법과 관련한 산업 안전 VR 콘텐츠를 제공하기 위해 협회의 안전 자문 위원들을 구성하여 안전과 건강을 최우선 순위에 두는 방법을 중점으로 두고 개발을 진행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hrd.co.kr/news/view.php?idx=505268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최신뉴스더보기
내부배너2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