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1-03-31 14:29:14
  • 수정 2021-03-31 17:51:14
기사수정

▲ 플로우는 업무용 메신저에 올인원 협업 기능을 더해서 제약 없는 소통과 협업 실현을 지원하고 있다.


마드라스체크는 평범한 직장인들도 쉽고 빠르게 주어진 업무를 처리해서

성공적인 회사 생활을 보내도록 돕기 위해 협업 솔루션 플로우(flow)를 개발했다.

플로우는 이름 그대로 직장인들이 물 흐르듯 막힘없이 일하고, 사내외를 막론하고 다양한

이들과 쉽게 소통하고 협업하며, 업무에 몰입하도록 이끈다.


실제 플로우는 2016년 봄에 출시된 이후 산, 학, 연, 관을 막론하고 다양한 조직에

효율성과 편의성을 입증하며 치열한 솔루션 시장에서 경쟁력을 발휘하고 있다.

그러나 마드라스체크는 지금의 성과에 안주하지 않고

고객의 요구사항과 피드백을 철저하게 반영하며

 기업의 영원한 과제인 소통과 협업 기반 스마트워크 실현을 돕고자 한다


소통과 협업은 언급하고 강조하기는 쉽지만 정작 실현하는 데는 많은 어려움이 따르는 개념이다. 그러나 팬데믹 이후 소통과 협업 활성화는 기업의 최우선 과제로 자리했다. 재택근무로 대변되는 비대면 업무수행이 확산되고 있기 때문이다. 이런 상황에서 마드라스체크가 2016년 출시한 협업 솔루션 플로우(flow)는 효율성과 편의성을 중심으로 다양한 기업에 경쟁력을 인정받고 있다. 실제 산, , , 관을 막론하고 약 20만 개 조직이 플로우를 활용하고 있다. 이학준 마드라스체크 대표는 플로우를 개발하고 발전시킨 과정을 다음과 같이 설명했다.


"마드라스체크는 평범한 직장인들도 쉽고 빠르게 업무를 완수해서 성공적이고 행복한 일과 삶을 영위하도록 돕고자 합니다. 플로우는 이러한 마드라스체크의 미션을 실현하기 위해 치열한 고민과 테스트를 거듭한 가운데 개발됐습니다. 플로우를 쉽게 표현하면 업무용 메신저에 올인원 협업을 더한 솔루션입니다. 플로우를 통해 조직의 리더와 구성원 및 그들을 둘러싼 내외부의 다양한 이해관계자는 프로젝트 중심으로 언제든 모여서 소통하고 협업할 수 있으며, 그 과정은

모두 체계적이고 정확하게 기록됩니다. 그래서 플로우를 도입한 기업은 갑작스럽게 특정 업무의 담당자가 바뀌더라도 그들의 생산성 하락을 우려하지 않아도 됩니다. 지금까지의 모든 업무 이력이 일목요연하게 기록되어 있기 때문이죠. 소통과 협업은 다양한 지식과 정보를 공유하고, 업무가 이뤄지는 과정을 정확하고 꾸준하게 기록하며, 직급과 역할에 얽매이지 않고 맞춤형 피드백을 주고받을 수 있어야 실현됩니다."기업의 소통과 협업 활성화를 지원하는 솔루션 시장의 경쟁이 갈수록 치열해지는 가운데 플로우는 다섯 가지 차별성을 바탕으로 그 가치를 입증하고 있다.



▲ 이학준 마드라스체크 대표는 플로우를 통해 평범한 직장인 들도 쉽고 빠르게 업무를 처리해서 생산성과 가치를 인정받 길 희망하고 있다



각각 ‘All in one’, ‘Easy’, ‘System Integration’, ‘Social Collaboration’, ‘SaaS& On-Premise’이며, 이는 마드라스체크의 정체성과 일맥상통한다. 구체적으로플로우에는 업무용 메신저, 프로젝트 중심 소통, 워크플로우 기능이 하나로 통합되어 있고, 연령대나 IT 관련 역량과 관계없이 누구나 1-2일이면 쉽게 적응해서 사용할 수 있다. 여기에 더해 마드라스체크는 고객사가 기존에 사용했던 시스템과 플로우를 유기적으로 연동시켜주고, 고객사 내부 구성원뿐만 아니라 외부 협력사 구성원도 제한 없이 연결되어 소통하고 협업할 수 있도록 지원해준다. 그뿐 아니라 마드라스체크는 고객사가 요청할 경우 직접 솔루션을 설치해준다.


그런가 하면 플로우는 솔루션을 도입하는 데 있어 각종 보안 이슈를 우려하는 기업의 고민도 말끔하게 해소해주고 있다. 플로우에는 각종 파일 다운로드와 화면 캡처 이력이 기록되며, 필요할 경우 그 행위 자체를 차단할 수 있다. 또한, 타인의 계정이나 PC 또는 모바일로 동시에 로그인하는 것에 제한을 두고 있다. 아울러 게시물별 공개범위 설정이 가능하고, 사용자의 입사 및 퇴사 관리가 용이하며, 모든 고객사의 데이터 암호화를 지원하고, 해킹 방지를 위해 실시간 시스템 모니터링 서비스도 제공된다. 이 대표는 솔루션의 진정한 가치는 고객사가 설치하고, 사용하는 과정에서 아무런 불편함을 느끼지 않도록 하고, 그들의 요구사항과 피드백을 빠르게 반영해주는 데 있습니다.”라고 힘주어 말했다.




"플로우(flow)는

이름 그대로 막힘 없는 소통과 협업을 기술적으로 지원합니다.

이를 통해 조직 구성원은 시간과 공간의 제약 없이

업무에 몰입할 수 있습니다."


이처럼 플로우에는 기업 고객이 고려할 수 있는 여러 문제점을 해결해주기 위해 치열하게 고민한 흔적이 여실히 남아 있다. 이와 같은 고객 중심 사고는 플로우가 단기간에 많은 조직의 선택을 받은 이유이기도 하다. 아울러 이 대표는 소통과 협업의 지향점은 스마트워크 실현

에 있습니다.”라고 강조했다. 그는 스마트워크의 성패는 기술을 개발하는 IT 부서와 조직문화를 개선하는 HR 부서의 역량에 달려 있습니다.”라고 제언했다.


스마트워크는 조직 구성원이 시간과 장소 제약에서 벗어나 동료들 및 이해관계자들과 함께 업무에 몰입해서 성과를 내는 환경이다. 성과는 바로 높은 생산성이며, 성공적이고 행복한 일과 삶으로 이어지고 직장인들의 꿈과 플로우의 존재 이유와도 맞닿아 있다. 그런 점에서 플로우는 기업과 사람의 비전인 스마트워크 실현의 훌륭한 동반자라고 할 수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hrd.co.kr/news/view.php?idx=505234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내부배너2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