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1-02-22 18:34:58
기사수정


▲ 사진은 한국동서발전에서 신입사원이 비대면 입문교육을 이수하고 있는 모습이다. (사진 출처: 한국동서발전)


한국동서발전(이하 동서발전)은 2월 16일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대비한 디지택트 업무전환의 일환으로 신입사원 비대면 입문교육을 시행했다고 밝혔다.


동서발전은 팬데믹 영향에 따라 지난해부터 교육 프로그램을 비대면 방식으로 전환했다. 기존에는 본사가 위치한 울산 인근 교육원수원과 충남 태안의 한국발전교육원에서 오프라인으로 신입사원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동서발전의 신입사원 교육에서 주목해야 할 특징은 바로 증강현실(AR), 스마트폰 어플 등을 활용해 100% 비대면으로 진행했다는 점이다.


특히 AR 기술을 통해 교육이 진행됐으며, 온라인 팀빌딩 뿐만 아니라 젊은 세대에 친숙한 디지털 기술을 활용한 게이미피케이션(Gamification) 교육을 도입하는 등 신입사원 간 심리적 거리를 좁히고 공동 문제해결 과정의 효과성을 강화했다. 이외에도 온라인 방식의 인성교육 프로그램인 마인드셋 과정을 신설해 교육하는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지난달 29일 입문교육을 마친 신입사원들은 현재 사업소에서 근무 중이다. 이들은 심리검사와 안전교육 등 비대면으로 시행되는 OJT 교육 프로그램에 지속적으로 참여할 예정이다.


동서발전 관계자는 "다양한 기술을 활용한 온라인 교육을 시행해 신입사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 전환 트렌드를 반영한 혁신적인 시도로 디지택트 업무문화를 더욱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hrd.co.kr/news/view.php?idx=505222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최신뉴스더보기
내부배너1
내부배너2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