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1-02-17 14:41:29
  • 수정 2021-02-17 18:03:50
기사수정

▲ 박귀찬 국가과학기술인재개발원 원장은 과학기술인의 창의적인 융·복합 연구를 지원하기 위해 편리한 학습 환경 구축을 시도했다. 사진은 온라인으로 진행된 `2020년 대한민국 일하기 좋은 100대 기업 시상식`에서 발언하는 박귀찬 원장의 사진이다. (사진 출처 : KIRD)



국가과학기술인력개발원(이하 KIRD)은 2월 8일 과학기술인이 급변하는 환경 속에서 융·복합 연구, 기술 동향, 인문소양 등을 적시에 학습할 수 있도록 '과기인 지식연구소'를 오픈했다는 소식을 밝혔다.


'과기인 지식연구소'는 이슈·트렌드, 직무·혁신, 리더십, 인문소양, 라이프의 5개 영역에 총 2,200여개의 지식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콘텐츠는 '마이크로러닝' 형태로 모바일, 태블릿 등 스마트 기기에서도 이용할 수 있는 상시학습이 가능하도록 구현됐다. 이에 따라 '과기인 지식연구소'에서 짧은 시간 내에 언제 어디서든 편리하게 학습할 수 있다.


특히, 학습 데이터를 기반으로 학습자의 이용 패턴을 분석하고 콘텐츠를 추천하는 개인 맞춤형 학습을 지원한다.




▲ `과기인 지식연구소`는 다양한 지식콘텐츠를 이용자가 편리하게 학습할 수 있도록 개인 맞춤형 학습을 지원하고 있다 (사진 출처 : KIRD)




KIRD는 과학기술인의 서비스 이용을 높이기 위해 이번 서비스 오픈과 동시에 '최다 콘텐츠 학습자 TOP 10' 등 매월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할 예정이다.


내년도부터는 KIRD 통합 교육시스템과 '과기인 지식연구소'를 연계하여 혼합학습과 거꾸로 학습을 진행하며 오프라인 교육으로 학습환경 확장할 것을 계획하고 있다.


박귀찬 KIRD 원장은 "이번 과기인 지식연구소 오픈으로 과학기술인이 다양한 분야의 지식콘텐츠를 손쉽게 접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했다."면서 "이를 더욱 발전 시켜 연구자의 창의성과 융·복합 연구역량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hrd.co.kr/news/view.php?idx=505222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내부배너2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