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1-02-17 09:26:31
  • 수정 2021-02-19 18:17:53
기사수정

▲ 롯데호텔은 소통과 사회적 책임을 중심으로 건강한 조직문화를 조성하는 데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사진은 롯데호텔 서비스 아카데미의 교육장 모습이다. (사진 출처: 롯데호텔)



당신의 칭찬이 롯데호텔의 내일을 만듭니다!



롯데호텔 아카데미에서 지난 한해 ‘칭찬게이지활동’을 통해 직원들 간의 소통을 강화한 이색적인 사회공헌활동을 진행했다.


긍정적인 기업문화 조성, 사내 친화적 분위기 형성, 직원들 간의 소통을 강화하여 내부 경쟁력을 높이기 위한 취지로 마련된 해당 활동은 국내 체인호텔 전 구성원의 열정적인 참여로 총 3,000여건 이상의 칭찬이 접수되었다.


작성된 칭찬 중에는 “늘 밝은 미소로 호텔의 비타민 역할을 한다”, “다른 직원들의 모범이 될 뿐만 아니라 직원들 사이에서도 격려를 통해 서로에게 힘을 준다” 등 동료간의 배려와 열정이 돋보였던 구성원에 대한 칭찬 건수가 대부분을 차지했다.


또한 “호텔리어로서 모범이 되어주는 선배다”, “어려운 업무로 고민하던 당시,자신의 일처럼 도와주셔서 감사했다”, “존재만으로 고객에게 롯데호텔의 위용을 드러내 주시는 존경하는 선배님” 등 부드러운 리더십을 겸비한 상사에 대한 칭찬도 눈에 띄었다.



▲ 롯데호텔은 조직의 브랜드 가치와 경쟁력을 높이고자 `칭찬게이지 활동`을 기획했다. 사진은 롯데호텔 시그니엘의 전경이다. (사진 출처: 롯데호텔)



사내 동료 간 칭찬 문화 구축 및 따뜻한 조직 문화를 만들고 이와 함께 사회봉사취지도 겸한 해당 프로젝트는, 구성원 홈페이지 게시판에 칭찬 메시지를 댓글로 작성하면 댓글 건 수만큼 소액의 기부금이 누적되는 방식으로 진행되었다.


칭찬 댓글로 쌓은 누적금은 ‘(사)함께하는 한숲’ 기탁 기부를 통해 위생용품과 생필품 등을 도움이 필요한 미혼모 가정에 전달하였다.


해당 활동을 주관한 양무숙 롯데호텔 서비스 R&D팀 팀장은 "구성원 사이의 소통을 통해 모인 후원금이 도움이 필요한 미혼모 가정에 희망이 됐으면 한다", "앞으로도 칭찬과 감사, 나눔이 함께 하는 조직문화를 만들어나가겠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hrd.co.kr/news/view.php?idx=505222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최신뉴스더보기
내부배너1
내부배너2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