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1-02-16 09:25:12
  • 수정 2021-02-16 12:08:37
기사수정

▲ SK이노베이션 신입사원들이 10일 동안의 그룹 온라인 연수를 마치고 본격적인 신입사원 교육을 받고 있다. (사진 출처: SK이노베이션)



SK이노베이션이 지난 1월 18일부터 4주에 걸친 신입사원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교육 첫날인 1월 18일, 신입사원들은 SK이노베이션 본사가 위치한 SK서린사옥(서울 종로구 소재)에서 사원증을 수령하며 SK이노베이션 人으로서의 첫걸음을 내디뎠다. 이날 신입사원들은 그간 만나지 못했던 동료들을 처음으로 만나 서로에 대해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후 1월 19일부터 SK이노베이션은 신입사원 연수를 온라인으로 진행하고 있다.


SK이노베이션의 신입사원 교육은 회사의 비전과 각 사업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는 온라인 강의, 각 사업과 연계한 프로젝트 발표와 담당 임원의 피드백, DT 역량을 높이는 CDS(Citizen Data Scientist) 과정 등으로 구성돼 있다.


일부 AI/DT 역량 기초 과목 및 SK이노베이션 人으로 거듭나기 위한 필수 과목의 경우, SK의 학습플랫폼 ‘mySUNI’를 통해 수강할 수 있다.


특히 이번 교육 과정에는 그린밸런스 워크숍(Green Balance Workshop)이 신설돼, 신입사원들에게 ESG(환경, 사회, 지배구조) 경영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있다.


그런가 하면 이번 교육은 비대면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신입사원들 간의 관계를 형성하기 위한 다양한 팀 빌딩(Team Building) 활동이 병행됐다.


구체적으로 랜선으로 함께하는 식사, 홈 트레이닝, 쿡방 등 MZ세대의 성향을 반영한 프로그램들이 있다.


SK이노베이션에 따르면 신입사원 교육은 2월 말에 진행되는 ‘CEO와의 대화’를 끝으로 마무리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hrd.co.kr/news/view.php?idx=505221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최신뉴스더보기
내부배너2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