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0-11-23 11:34:11
기사수정

▲ 포스코 구성원이 맞춤형 직무교육을 위해 사내교육 플랫폼이 ‘포스튜브’에 공유할 영상을 제작하고 있다.




포스코는 11월 19일 전 구성원을 대상으로 ‘뉴칼라 레벨 인증제’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뉴칼라는 IT 신기술을 활용해 업무를 개선하고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는 직업군을 말한다.


포스코의 ‘뉴칼라 레벨 인증제’는 구성원의 IT 역량 수준을 4개 레벨로 구분해 수준별 교육으로 각자의 영역에서 IT 기술을 활용할 수 있도록 돕는다. 교육내용은 IT 기초지식 학습부터 AI 알고리즘을 활용한 프로그래밍이 가능한 수준까지 폭넓게 다룰 계획이다. 기존 온라인교육을 활용한 기초 데이터 활용 교육부터 심화교육과정인 ‘인공지능활용전문가과정’까지 다양한 사내 AI와 빅데이터 활용 교육을 통합해서 체계적으로 뉴칼라 인재를 육성할 방침이다.


구성원의 참여와 관심을 높이고 데이터 기반의 일하는 방식을 정착시키기 위해 포스코는 레벨 인증자에게 혜택도 부여한다. 단계별 인증자에게는 승진가점, 주재원 선발 우대 및 관련 분야 학위 취득을 위한 유학 기회도 제공할 계획이다.


이와 관련하여 최정우 포스코 회장은 지난달 신입사원과의 대화에서 “구성원은 집단지성을 통한 창의력을 발휘해서 디지털 혁신을 이끌고 끊임없이 공생의 가치를 창출하는 뉴칼라 인재가 돼야 한다.”라며 미래 산업환경 변화 대비한 역량개발을 강조한 바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hrd.co.kr/news/view.php?idx=505203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최신뉴스더보기
내부배너2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