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0-08-14 15:27:17
기사수정

▲ 산, 학, 연 AI 협력체 AI원팀은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해서 우리나라의 AI 역량을 한층 높이고자 한다. (사진 출처: KT)



국내 대표 산·학·연 AI 협력체 AI원팀(AI One Team)이 지난 8월 10일 ‘AI Study Week’를 개최하며, AI 전문인력 육성을 위해 다양한 온라인 학습 영상 컨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AI원팀은 지난 2월 결성됐으며 우리나라의 AI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인재육성 플랫폼을 구축하고, 산업현장에서의 AI 적용사례를 발굴하고 확산시키는 것이 목표다.


현재 AI원팀에서는 한양대학교, KAIST, ETRI, 현대중공업그룹, LG전자, LG유플러스, 한국투자증권, KT가 협업하고 있다.


이번 ‘AI Study Week’는 8월 21일까지 진행되며 온라인 컨텐츠 큐레이션과 언택트 세미나로 기획됐다.


온라인 컨텐츠 큐레이션은 AI 기본개념과 핵심기술을 이해하고, AI 기술을 선도하는 기업 사례와 트렌드를 학습하며, AI 석학과 코치의 강의를 바탕으로 관련 기술을 경험해보는 세부 컨텐츠들로 구성되어 있다.


그런가 하면 AI원팀은 이경일 솔트룩스 대표의 ‘인공지능과 사업의 미래’ 언택트 세미나도 준비해서 학습자들이 AI 학습에 흥미를 높일 수 있도록 했다.


AI원팀 관계자는 “이론 교육 보다 산업 현장에서 필요한 데이터 분석 역량과 AI 과제 발굴에 초점을 둔 기업 실무형 AI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있다.”라며 AI 중심으로 기업의 학습생태계를 개편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hrd.co.kr/news/view.php?idx=505184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최신뉴스더보기
내부배너2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