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0-08-14 03:50:01
기사수정

▲ 삼성전자는 코로나19에 따라 온라인 신입사원 연수를 시행했다. 사진은 삼성직무적성검사(GSAT)를 온라인으로 진행하고 있는 모습이다. (사진 출처: 삼성전자)



삼성전자가 코로나19 확산에 따라 지난 810일 사상 처음으로 신입사원 연수(SVP, Samsung shared Value Program)를 온라인으로만 실시했다.


삼성전자에 따르면 이번 신입사원 연수는 821일까지 약 2주간 진행될 예정이다.


그동안 삼성전자는 입사 일을 기준으로 신입사원을 차수 별로 나누고, 여러 계열사의 신입사원들과 함께 합숙하는 방식으로 약 3주 간 연수를 진행했었다.


신입사원들은 연수를 마치면 각자의 계열사로 보내져 평균 4개월에서 6개월간의 추가 교육 연수를 받은 후 현업에 배치되어 빠르게 조직에 적응하고 역량을 개발해갔다.


이처럼 신입사원 연수는 삼성전자 구성원의 역량과 애사심 향상과 팀 워크를 다지는 발판으로 기능했었던 만큼, 온라인으로의 대대적 전환이 어떤 변화를 일으킬지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자체 앱을 통해 화상으로 진행하는 이번 온라인 연수의 효과를 높이기 위해 다양한 세부 프로그램을 개발해서 운영하고 있다.”라고 설명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hrd.co.kr/news/view.php?idx=505184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내부배너2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