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0-07-10 01:25:15
  • 수정 2020-07-13 13:59:53
기사수정

▲ 롯데지주 구성원들이 각자 자율적으로 선택한 복장으로 사무공간에서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사진 출처: 롯데)



롯데지주가 지난 7월 1일부터 전 구성원을 대상으로 복장 자율화 조치를 시행했다.


이제 롯데지주의 모든 구성원은 시간, 장소, 상황을 고려해서 일하기에 가장 편안한 복장을 선택할 수 있다.


이번 복장 자율화는 지난 6월 26일 롯데지주 노사협의회에서 의결된 사항이다. 롯데지주는 자유롭고 편안한 복장을 통해 업무 효율성을 높이고, 유연한 근무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복장 자율화를 전면 시행하기로 결정했다.


한편 롯데지주는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의 영향으로 크게 변화하고 있는 업무 환경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구성원들의 일하는 방식의 변화도 유도하고 있다.


실제 롯데지주는 지난 5월 23일부터 국내 대기업 중 처음으로 전 구성원 대상 재택근무제를 운영하고 있다.


롯데지주의 모든 구성원은 부서의 특성에 맞춰 일주일 중 자신이 원하는 요일을 선택해서 사무실에 출근하지 않고 자택에서 업무를 수행할 수 있다.


손희영 롯데지주 기업문화팀장은 “기존의 형식적이고 딱딱한 분위기에서 벗어나 창의적이고 개성을 존중하는 근무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근무복장 자율화를 결정했다.”라고 설명했다. 그는 “이번 제도가 구성원들의 업무 효율을 높이고 조직, 부서, 업무에 대한 만족도를 제고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hrd.co.kr/news/view.php?idx=505176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내부배너2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