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0-06-19 10:44:32
기사수정

▲ 지난 6월 8일 개최된 제주도 GS칼텍스 무수천주유소 드론 배송 시연 행사에서 관계자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 출처: GS칼텍스)



GS칼텍스는 지난 68일 제주도 무수천주유소에서 드론 배송 시연 행사를 개최했다.


GS칼텍스가 주유소를 드론 배송 거점으로 활용함에 따라 향후 보다 편리하고 신속한 물류 서비스가 가능해질 전망이다. 이제 고객이 GS25나만의냉장고앱으로 상품을 주문하면 주유소 인근의 GS25 편의점 상품을 주유소에서 드론에 적재해 목적지에 배달한다.


이번 서비스로 유통 인프라에 대한 접근이 어려운 지역에 생활 물품과 구호 물품을 신속히 배송할 수 있게 되어 물류 사각지대에 거주하는 주민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GS칼텍스가 주유소에서 드론 배송 서비스를 시작하기로 한 것은 기존의 주유소를 미래형 주유소로 변화시켜 나가기 위한 전략의 일환이다.


GS칼텍스는 기존 주유소에서 제공하는 주유·세차·정비 등 일반적인 서비스뿐만 아니라 카셰어링과 전기차·수소차 충전과 같은 모빌리티 서비스를 비롯해 택배 및 드론 배송 서비스도 제공하는 모빌리티 & 로지스틱 허브로 주유소를 재정의하는 작업을 꾸준히 진행해 왔다.


앞으로 GS칼텍스는 미래형 주유소를 모빌리티 & 로지스틱 허브로 구축해 나가기 위해 향후에도 주유소를 기반으로 한 다양한 분야의 사업들을 계속 발굴해 나갈 계획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hrd.co.kr/news/view.php?idx=505170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내부배너2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