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0-06-19 10:42:30
기사수정

▲ 하나금융은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중심으로 언택트 러닝 시대에 대응하기 위해 ‘DT University’를 출범했다. (사진 출처: 하나금융)


하나금융은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이라는 변화를 맞아 금융 지식과 디지털 기술을 겸비한 융합형 인재 육성을 위해 통합 교육 플랫폼 ‘DT University’를 출범했다.


융합형 디지털 인재 사관학교를 표방하는 DT University는 디지털 인재를 ▲디지털 Biz 전문가 ▲디지털 IT 전문가 ▲혁신기술 전문가로 정의하고, 모든 구성원이 1개 이상의 분야에서 전문화된 인재가 되는 것을 목표로 한다.


교육 과정은 총 3단계 과정으로 운영된다. 첫째, 입문과정인 1단계에서는 디지털 마인드 함양과 최신 트렌드와 같은 공통 소양을, 둘째, 심화과정인 2단계에서는 프로그래밍, 데이터 분석, 빅데이터, 인공지능(AI) 등을 다루며, 셋째, 고급과정인 3단계에서는 신기술 적용과 신서비스 개발을 위해 팀을 구성해 긴 시간 동안 고민하며 아이디어를 도출하고 결과를 이끌어내는 해커톤이 진행되고 단계별로 체계적인 프로그램이 구축되어 있다.


또한, DT University는 오프라인 교육뿐만 아니라 온라인 교육도 확대하고 세부 컨텐츠도 다양화함으로써 언택트 시대에도 선제적으로 대비해 나갈 계획이다.


김정태 하나금융 회장은 출범식에서 “DT University의 특화된 맞춤형 교육으로 구성원들의 디지털 역량을 상향 평준화하고, 손님들에게 새로운 사용자 경험(UX, User Experience)을 선사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교육에 투자할 것.”이라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hrd.co.kr/news/view.php?idx=505170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최신뉴스더보기
내부배너2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