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0-04-03 19:29:48
기사수정

▲ 유은혜 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은 “원격학습의 활성화로 급변하는 시국에 대응하겠다.”라고 설명했다. (사진 출처: 교육부)



유은혜 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은 지난 4월 2일 원격학습이 교육현장에 안착될 수 있도록 에듀테크, 네이버, 카카오 대표와 함께 간담회를 가졌다.


교육부는 코로나19 확산 전에도 학습관리시스템(LMS) 기반 e학습터나 EBS 온라인 클래스와 같은 솔루션을 확충한 바 있으며, 쌍방향 화상학습 활용을 제고하는 방안을 고민해왔다.


그러나 급변하는 시국에 따라 국내 에듀테크 기업들과 만나 온라인 기반 다양하고 질 높은 온라인 교육 컨텐츠와 솔루션들을 검토하며 앞으로의 방향을 모색했다.


또한 중소벤처기업부는 원격학습의 성공적인 시행을 지원하기 위해 온라인 학습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다양한 에듀테크 기업의 사례를 교육부에 소개했다.


유 부총리는 “코로나19로 인한 학계와 산업계 교육현장의 어려움을 해결하고자 교육 컨텐츠와 원격학습 플랫폼을 무료로 사용할 수 있도록 도움을 아끼지 않은 에듀테크 관계자분들께 감사드린다.”라고 말했다.


아울러 유 부총리는 “민간 기업의 다양하고 좋은 학습 컨텐츠를 바탕으로 원격학습이 새로운 배움의 형태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정부도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hrd.co.kr/news/view.php?idx=505156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최신뉴스더보기
내부배너2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