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11-13 10:47:17
  • 수정 2019-12-17 17:11:11
기사수정

▲ 한국HRD협회는 지난 11월 12일 HRD 리더들의 모임인 「HRD 리더스 클럽」의 첫 모임을 개최했다.



한국HRD협회(회장 엄준하)가 창립한 「HRD 리더스 클럽」이 지난 11월 12일을 첫 활동을 시작했다.


「HRD 리더스 클럽」은 인적자원개발 부문 리더의 네트워크 장이다. 회원들은 산, 학, 연, 관 HRD 실무자로서 HRD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통찰하고 업무와 연구 현황을 공유하며 HRD 리더로서 위상을 확립하고 국가 인적자원개발에 이바지할 예정이다.



▲ 엄준하 한국HRD협회 회장이 1950년대부터 이어져 오고 있는 우리나라 HRD의 역사를 설명하고 있다.



첫 모임은 세 세션으로 구성됐다. 먼저 엄준하 한국HRD협회 회장이 「HRD 리더스 클럽」


의 취지와 한국적 HRD 역사 정립의 중요성을 말했다. 엄준하 회장은 훈련, 교육, 연수, 능력개발, 인재개발, 인적자원개발로 이어지는 HRD와 이에 따라 진화하고 있는 HRD 담당자들의 역할에 관해 짚어줬다.


이어서 HRD 리더스 클럽의 회원들은 자기소개와 HRD 이슈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회원들은 ‘각자의 고민을 털어놓고 조언을 구하며 발전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 같다’라며 「HRD 리더스 클럽」의 취지에 공감했다.



▲ 「HRD 리더스 클럽」 회원들이 자시소개와 각자가 생각하는 HRD 이슈를 공유하고 있다.



다음으로 노현덕 『월간HRD』 편집장이 강단에 서서 「HRD 리더스 클럽」 운영 방침과 방향에 관해 설명했다. 회원들은 매월 1회 연구미팅을 갖고, 정기적으로 칼럼을 기고하며, 실시간으로 HRD 정보를 공유하게 된다. 모임에서 논의된 내용들을 전문성과 반응에 따라 『월간HRD』에 등재되어 공식적으로 보도된다.


한국HRD협회는 자발적으로 HRD의 발전을 위해 참석한 회원들을 위해 신간 도서 증정, 분기별 HRD 센터 및 연구소 탐방, 개인 혹은 클럽 주도의 도서 출간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2회차 모임은 12월 10일 화요일 개최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hrd.co.kr/news/view.php?idx=505124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최신뉴스더보기
내부배너2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