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11-08 16:05:07
  • 수정 2019-12-17 17:11:27
기사수정

▲ 코리아텍 온라인평생교육원은 지난 11월 1일 더케이호텔 서울에서 혁신적인 학습 솔루션인 ‘STEP’ 개통식을 가졌다. (사진 출처: 코리아텍 온라인평생교육원)



지난 11월 1일 코리아텍 온라인평생교육원은 고용노동부와 공동으로 개발한 ‘스마트 직업 훈련 플랫폼(Smart Training Education Platform, 이하 STEP)’ 개통식을 개최했다.


‘STEP’은 국민들에게 다양한 이러닝 컨텐츠를 제공해 학습 접근성을 높이고, 온라인과 연계된 새로운 학습 방식의 도입을 지원하는 혁신적인 솔루션이다.


‘STEP’은 분야별 컨텐츠가 한곳에 모이는 ‘컨텐츠 오픈 마켓’과 온라인 훈련의 운영을 지원하는 ‘학습 관리 시스템(LMS, Learning Management System)’으로 이루어져 있다.


먼저 ‘컨텐츠 오픈 마켓’은 VR이나 마이크로러닝 기반의 다양한 전자 학습 컨텐츠를 자유롭게 거래하는 공간이다. 학습자들은 PC나 모바일 기기를 활용해 공공의 전자 학습 컨텐츠를 간편하게 검색하고 시간과 장소의 제약 없이 수강할 수 있다.


다음으로 ‘학습 관리 시스템’은 온라인 출석 점검이나 과제·평가 자료 축적과 같은 학습자 관리 업무를 지원하는 전산망이다.


‘학습 관리 시스템’을 활용하는 교육 기관은 온라인 강의실을 개설해 편리하게 원격 학습을 운영할 수 있고, 나아가 실무역량 강화에 초점을 맞춘 직업 훈련을 진행할 수 있다.


임경화 코리아텍 온라인평생교육원 원장은 “혁신 솔루션 ‘STEP’을 통해 직업교육훈련 생태계가 견고하게 조성돼 일자리 안전망이 강화되고, 학습 컨텐츠의 질적 향상과 직업훈련의 기회 확대가 이뤄지길 희망한다.”라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hrd.co.kr/news/view.php?idx=505124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최신뉴스더보기
내부배너2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