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7-01-10 17:19:52
기사수정

고동록 (현대모비스 인재개발실 이사)
신 인재육성지원제도를 본격 시행하기 위해 201412월 전 직원을 대상으로 직접 제도 설명회를 실시하고 올해 1월부터 본격적인 시행에 들어갔다.
주요내용은 1) 직무 역량진단을 기반으로 구성원과 육성담당자간의 육성면담과 지원, 코칭 등으로 이루어지는 개인경력개발계획수립과 지원 2) 개인경력개발과 더불어 다양한 학습을 실제 학습성과로 인정하는 직급별 학점 이수제 3) 협업과 공동관심 주제를 논의하는 학습동아리 4) 실제 업무 현장의 직무와 심화된 성과물을 공유하고 전파하는 S-OJT 실행 5) 사내강사, 직무자격증 획득, 직무역량인증을 내용으로 하는 직무관리 전문가 등급제 6) 모든 학습의 결과를 인사평가와 연계하여 학습의 실효성을 확보토록 했다.

둘째, 상시적이고 자기주도적인 팀 조직 중심의 리더십교육 체계 개편과 경영활동을 지원하는 리더 중심의 리더십 교육을 실행해 나가는 것이다. 2014년도 8월부터 11월까지 자체 경영활동을 촉진하고 팀리더가 중심이 돼 자체 리더십 모델인 ACE 리더십 모델을 구축하고 개인---본부-전사의 리더십 역량을 횡단면과 시계열로 관리해 나갈 수 있도록 했다.

셋째, 직원들이 평소 어학을 보다 자기책임 하에 학습하고 주재원 육성을 파견, 2년 전에 POOL을 만들어 보다 심화적이고 체계적으로 육성해 나간다. 한편 주재원들은 문화 다양성 역량, 비즈니스역량, 리더십역량, 커뮤니케이션 역량, 관계 네트워크 역량 등 5개 역량을 액션러닝으로 파견 전-파견 중-귀임 후에도 지속적으로 학습하여 글로벌 역량을 강화해나간다. 또한 해외 접점 인력을 대상으로 다양한 비즈니스 스킬 학습을 상시운영 한다.

넷째, 11개 직군별 각 직무역량 로드맵 운영 체계에 따라 직무역량 교육을 강화하여 융합직무 전문가로 육성해 나간다. 각 직무별로 기본 직무행동 역량 기본 교육과 더불어 3단계 직무 심화 과정을 편제하여 더욱 체계적이고 전략적으로 학습하게 된다.

[기사 전문은 E-BOOK을 이용 바랍니다.]

<iframe height="315" src="https://www.youtube.com/embed/YTgJkx7aKRY" frameborder="0" width="560" allowfullscreen=""></iframe>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hrd.co.kr/news/view.php?idx=500235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최신뉴스더보기
내부배너2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