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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종관 교수] 통찰력과 비전으로 창출하는 가치
- 팬데믹으로 사회 전반에서 급격한 변화가 일어나고 있다. 이에 대응하기 위해서는 빠른 행동을 취해야 하지만, 변화의 원인과 흐름을 차분하게 분석하여 인간...
- 2021-04-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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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병남 전 LG인화원 원장] 목적과 가치로 실현하는 성장
- 팬데믹은 기업에 그간 주주이익 극대화를 위해 재무적 요소에 집착하던 전략의 효용성에 의문을 가지게 했다. 기업을 구성하는 기본 단위인 사람과그 사람이 ...
- 2021-04-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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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온보딩] 실효적 조직 변화의 기제
- 경영환경에서 위기는 수시로 찾아왔지만, 이번 팬데믹은 그 규모와 범위가 차원을 달리한다. 불과 몇 년 사이 업종과 정체성을 바꾼 회사의 수도 상당 하다. ...
- 2021-04-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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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천종호 판사] 따뜻한 호통으로 건강한 사회를 꿈꾸다
- “안 돼, (형량을) 안 바꿔줘. 바꿔줄 생각 없어. 빨리 돌아가.”‘호통판사’로 불리며 사법 사상 최장기간 소년재판을 맡았던 천종호 부산지방법원 부장판사...
- 2021-04-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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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사내벤처] 기업가정신의 전략적 발현
-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변화를 일으키기 위해서는 뛰어난 역량에 더해 두려움 없이 도전하는 자세가 필수적이다. 기업의 경우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Digital Tran...
- 2021-03-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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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서울아산병원] 교육으로 실현하는 직원성장과 환자안전
- 서울아산병원의 미션은 '도전과 열정으로 높은 수준의 진료, 교육, 연구를 성취함으로써 인류의 건강한 삶에 기여한다'이다. 팬데믹으로 의료인력의 역할이 ...
- 2021-03-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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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KHRDA] 전략적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구현
- 팬데믹으로 사회적 거리두기가 장기화되면서 온라인 교육이 활성화되기 시작했다. 이에 HRD 담당자들은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의 일환으로 온라인 교육 활성...
- 2021-03-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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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MBN Y FORUM]
- 사람은 원했던 바를 이루기 위해 혹은 좋아하는 일을 찾아내기 위해 전력을 다한다. 이를 통해 그 사람의 역량이 개발되고 타인의 인정을 받게 된다. 그러나 ...
- 2021-03-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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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현대차 정몽구 재단 미래 지식 포럼]
- 소통은 인류가 각자의 지식과 기술을 공유하고 축적하며 집단지성을 발휘해서 지금과 같이 높은 수준의 문명을 일구는 기제로 작용했다. 이처럼 중요한 소통...
- 2021-03-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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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1 공동 동계학술대회] 팬데믹을 극복할 리더십 방향 통찰
- 팬데믹으로 다양한 산업에서 변화가 일어나고 있다. 긍정적인 변화도 존재하지만 위기에 대처하지 못하고 있는 기업도 있다. 이전에는 겪어보지 못했던 상황...
- 2021-03-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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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최운실 교수] 배움의 소중함
- 동서양을 막론하고 배움의 소중함은전 인류의 삶을 가로지르는 지혜의 원천이었습니다.백천학해百川學海’의 가르침으로 낮은 곳에 임하며겸손함으로 끝없...
- 2021-03-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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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사내강사] 지식, 기술, 태도의 공유 촉매제
- 기업은 전문 기술의 외부 유출을 막고, 새롭게 조직에 합류한 이들의 조기전력화를 위해 사내에서 오랜 기간 전문성을 입증한 이들을 사내강사로 활용하고 있...
- 2021-03-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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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안도현 시인] 감동과 동감의 언어를 빚어내는 사색과 사유의 공명
- 안도현 시인/단국대학교 문예창작과 교수학력 사항단국대학교 대학원 문예창작학 석사·박사원광대학교 국어국문학 학사수상내역제4회 임화문학예술상(2012)...
- 2021-03-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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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권기홍 위원장] 상생과 협력 중심 동반성장
- 불확실성 시대를 살아가야 하는 기업과 사람이 위기를 이겨내서 성장하기 위한 원동력은 무엇인가. 이에 관해 권기홍 동반성장위원회 위원장은 “기업은 상...
- 2021-03-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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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자기주도학습] 플랫폼 기반 온택트 시대의 학습 전략
- 팬데믹 이후 온택트 교육이 성행하면서 HRD 부서는 플랫폼을 각별하게 연구하며 업무에 활용하고 있다. 이를 통해 개발된 학습 플랫폼은 재택근무 상황에서 다...
- 2021-03-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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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1 게임문화재단 신년 심포지엄]
- 지난 2월 15일 게임문화재단은 ‘게이미피케이션, 행복한 삶을 플레이하다’를 주제로 심포지엄을 개최했다. 게이미피케이션은 게임적 사고와 관련 기법을 활...
- 2021-02-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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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KHRDA] Home Learn 활성화를 위한 전략
- 직장인들에게 집은 지친 몸을 회복시키거나 가족을 돌보는 공간이었다. 그러나 사회적 거리두기에 따른 재택근무 도입으로 집은 일과 교육이 동시에 이뤄지...
- 2021-02-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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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국민건강보험공단 인재개발원] 에듀테크 기반 융합학습의 실현
-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김용익)은 국민을 질병의 위험에서 보호하는 건강보험과 노후의 편안한 삶을 보장하는 노인장기요양보험을 운영하는 기관으로 국...
- 2021-02-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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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권대봉 총장] AI & Bio 중심 교육 혁신
- 총장님이 취임한 지 1년이 흘렀다. 그동안의 성과와 활동에 대해 말씀 부탁드린다.그간의 1년은 코로나19 바이러스 방역으로 안전한 캠퍼스를 유지하고, 교직...
- 2021-02-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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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장만기 회장] 자유의지로 자신의 운명을 창조하라
- 人生名言자유의지로 자신의 운명을 창조하라인간은 선택의 자유를 부여받은 만큼자신의 운명을 창조하며 살아가야 합니다.완전한 인간은 없다고 하지만,그...
- 2021-02-02